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핫 서비스

WOWNET HOT


천연가스, 주요 업체들의 감산 돌입

동양종합금융증권

2012.1.30

이승제

천연가스, 주요 업체들의 감산 돌입

이승제
원자재 시장의 연금술사 이승제 입니다.
자세히 보기 트위터 페이스 북 tel E-mail
       
 

Commodity Weekly

 

 

지난주는 미국 저금리 정책 장기화, QE3에 대한 기대감 등에 힘입어 상품시장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과 거 유동성 공급과정 당시 상품시장이 금융부문과 실물부문 모두에서 수혜를 입었음을 주지할 필요가 있 습니다. 개별 품목에서는 악화일로를 걷던 천연가스가 주요 생산업체들의 감산 소식에 힘입어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한 주간 원자재 시장 동향에 대해 간략히 살펴보겠습니다.

 
 

Weekly Good: 천연가스

생산원가에 못 미치는 가격 수준에 결국 생산업체들이 연이어 감산을 선언하면서 천연가스 가격은 주간 14% 이상 급등. 다만 여전히 미국 내 재고 수준이 높고 원유 유정의 천연가스 생산 물량은 유지될 수 밖에 없어 상승 모멘텀은 점차 약화될 전망.

Weekly Bad: 원유

이란 지정학적 리스크가 시장 저변에 깔려있으나 미국 내 원유재고 증가, 온난한 기상으로 인한 수요 부진 등 실물 부문이 국제유가에 부담으로 작용. 미국 휘발유 가격 상승으로 이란에 대한 추가적 강경책은 결국 소비시장 부담으로 연결될 수 있음..

Weekly Focus: 금

과거 각국 정책조치의 최대 수혜주가 원자재 시장에서는 금이었음을 상기. 유동성 공급은 결국 통화대비 금의 상대적 가치를 높여 가치 보존 수단으로서의 투자 매력이 부각.

 

 

천연가스, 주요 생산업체들의 감산 소식에 급등

생산원가에도 못 미치는 가격 수준에 Chesapeake 등 주요 업체들 감산 돌입

하지만 높은 재고 수준, 원유 유정의 천연가스 생산 물량은 여전히 부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