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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송 - 이익 확대 국면, 상반기보다 좋은 하반기

토러스투자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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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2년 7월 11일

 

운송  이익 확대 국면, 상반기보다 좋은 하반기

OVERWEIGHT (유지)

 

운송업종 OVERWEIGHT 유지. 하반기는 상반기보다 좋다

운송업종 투자의견은 OVERWEIGHT을 유지함. 세부업종별로 실적 개선의 강도는 다르나 하반기 이익모멘텀은 상반기보다 확대될 전망임

실적개선 모멘텀은 해운과 항공이 큼. 유가 하락과 운임인상(컨테이너), 수요호조(여객호조, 화물개선)와 같은 업종별 요인이 작용함

안정적으로 외형고성장세가 예상된다는 점에서 육운업체는 안정성이 보다 부각될 전망임

2Q12 실적 Preview: 실적 모멘텀 강도는 해운/항공 > 육운, 안정적 성장은 육운

해운과 항공업종의 2분기 실적은 컨센서스에 대체로 부합하는 수준으로 예상

컨테이너와 항공부문의 2분기 실적은 No Surprise, No Shock 예상, 벌크부문은 컨센서스 하회할 전망임. 2분기 실적 기대치가 실제치를 충족하는 수준에 따라, 또한 3분기 실적 개선이 예상보다 확대되는 추이가 나타날 때 주가 모멘텀은 커질 전망임

육운업체 실적은 컨센서스를 상회할 가능성 존재

Top picks: 한진해운, 대한항공, CJ대한통운

한진해운: 실적 턴어라운드 유효, 컨테이너 시장의 운임 사이클 변화에 따른 등락은 있으나 운임 급락은 없을 전망 

대한항공: 2분기이익 턴어라운드, 3분기 이익 확대 모멘텀 유효, 화물의 이익기여도가 부재한 상황에서 여객으로 창출하는 이익을 확인하는 계기가 될 듯 

CJ대한통운: 글로벌 경기 부진에도 안정적인 외형 성장 부각, 1위 사업자 지위 강화 지속지역별로는 동남아, 미주, 유럽 등지의 여객수요 강세. 일본지역 여객수송량 증가세는 둔화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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