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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유/의류(Overweight) - 신세계인터, 한섬 소비트렌드 변화의 수혜


산업분석 2012년 9월 4일 (화)
섬유/의류
사진:최민주
최민주 02-2003-2927
minjoo.choi@hdsrc.com
Overweight (유지)
신세계인터, 한섬 소비트렌드 변화의 수혜
  • 내수의류업, 저점매수 타이밍
  • 소비트렌드 변화, 2012년 하반기 백화점 MD에서 이미 반영
  • 2013년~15년 동안 신세계인터내셔날, 한섬의 구조적 외형 성장 예상
  • 한섬, 신세계인터내셔날 탑픽 제시, 적정주가 상향

  • 내수의류업, 저점매수 타이밍: 의류업황이 회복조짐을 보이면서, 의류 업종 지수가 최근 1개월간 KOSPI 대비 11% 초과상승했다. 주가 상승의 이유는 1)매출성장률이 3분기를 저점으로 회복될 전망이고, 2)영업이익 역시 턴어라운드 가능한데, 2011년 3분기부터 소비경기 부진이 시작돼 기저가 낮고, 재고평가 손실처리가 마무리 단계에 있기 때문으로 파악된다. 향후 추가적인 주가하락은 제한적으로 판단돼, 내수의류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권고한다.
  • 소비트렌드 변화, 2012년 하반기 백화점 MD에서 이미 반영: 최근 1)양극화 및 SPA가 확대되는 소비패턴의 변화와 2)지점수 및 수수료율 확대가 제한적인 유통업체의 이익창출을 위한 자구적인 노력을 감안할 때, 백화점 MD에서 고가 수입의류 - 자사수입 & 중고가 국산의류 - 자체브랜드의 우선적 입점이 예상된다. 이는 이미 진행 중인데, 12년 하반기 백화점 MD의 특징은 1)SPA 및 동대문 브랜드 편집샵 입점, 2)캐릭터 약한 중고가 국산의류 퇴점, 3)자사 전개 브랜드 입점이다.
  • 2013년~15년 동안 신세계인터내셔날, 한섬의 구조적 외형 성장 예상: 결론적으로 신세계인터내셔날 및 한섬은 유통채널을 확보해 향후 브랜드 라인업 및 매장확대가 용이해 향후 3년 매출 CAGR이 각각 13%, 14%로 전망된다. LG패션 역시 07~11년에 매출이 2배 성장했는데, 브랜드 수 확대에 기인한다. 브랜드 라인업에 따른 외형 확대는 절대매출 규모와 브랜드 수가 저점 상태인 한섬이 가장 클 전망이며, 신세계인터내셔날은 2012년 하반기부터 신속하고 공격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 한섬, 신세계인터내셔날 탑픽 제시, 적정주가 상향: 한섬과 신세계인터내셔날을 의류업 탑픽으로 제시한다. 한섬의 적정주가는 2013년 PER 11배를 적용해 39,000원으로 상향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적정주가는 PER 16배를 적용해 110,000원으로 상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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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ras.sklee@hdsrc.com|KO_FS_201209040828_03_DD13_21004849_20120904082823_21004849.pdf|201209040828_Type2_산업_섬유-의류.doc|